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코윈  홍콩 웹사이트 방문을 환영합니다.

제 9기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rean Women’s International Network, 이하 KOWIN 코윈)  코윈 홍콩 지역본부 담당관 문은명 인사 드립니다.

2001년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여성부가 출범하면서 한민족여성네크워크를 발족하였습니다. 이는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의 활성화로 세계 속 한민족 여성의 권익향상 및 국가 경쟁력 확보를 구축하기 위하고 한인 여성을 연대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되었습니다.

해마다 여성가족부는 세계 각지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한민족 여성 지도자들과 국내의 여성지도자들을 초대하여 상호교류 및 연대를 강화해 왔습니다. 코윈 홍콩 지역본부 회원들과 차세대도 한국에서 개최되는 코윈 대회에 매해 참석하여 교류와 연대를 구축하고 한민족 여성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의 진주’라 불리는 홍콩은 아시아 금융의 허브이고,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곳으로 다국적 기업들이 활발히 교류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또한 여성의 사회 진출이 활발한 홍콩은 여성이 전체 중역의 30%가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OECD 국가 중 아시아에서는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높은 지역이기도합니다. 이는 정치와 경제 분야에서 현저히 높은 지위의 여성 공무원과 금융인의 사회 진출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홍콩에서 한인 여성들은 전문직 진출과, 사업, 교육, 복지, 문화 예술분야 등에 다양하게 현지 사회와 교류하며 한국 여성의 위상을 높히고 있습니다.

코윈 홍콩은 한인 여성의 인적 자원을 체계적으로 활성화하고, 서로 교류하고 역량강화 할 수 있는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홍콩 내의 활발한 네트워킹을 하며 개인의 발전은 물론 한국인으로서의 모국의 위상 제고를 위해 노력하도록 힘쓰고자 합니다.

우리는 지역간의 활동이 상호간에 영향을 미치는 국제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한인 여성들의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협력하여 개인의 발전과 공동의 번영을 추구하는데 뜻을 같이 할 많은 한인여성들의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코윈 홍콩 지역본부  회원 여러분들과 코윈 홍콩을 사랑하시는 분들의 많은 고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따뜻한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문은명

코윈  홍콩 지역본부 9기 담당관